일부 사용자 PC에서 발생하고 있는 gmail.hongik.ac.kr 접속 오류 해결방법 안내입니다.
문제의 원인은 인증서 발급 기관에 대한 인증서가 만료되는 경우, 자동으로 갱신하는 것이 기본 설정이나,
일부 Windows 컴퓨터에서 원인을 알 수는 없으나, 레지스트리 값이 이를 Disable 하게 되어 있는 것이 원인입니다.
문제가 발생하는 PC에서 아래의 절차에 따라 수행해 주시면 해결됩니다.
- 문제가 발생하는 PC에서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 레지스트리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https://1auth.blob.core.windows.net/public/DisableRootAutoUpdate.reg
- 다운 받은 파일에 우클릭 후 병합을 클릭합니다.
- 실행을 클릭해 설치합니다.
- 설치 완료 및 재부팅 후 재접속하시면, 자동으로 루트 인증서를 업데이트하며 정상적으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문의가 더 필요한 학생은 02-320-1402로 문의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