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자작 자동차 동아리 LIGHT_ON
2022 KFGP student formula 대회 3위 수상 >
주) 포뮬러매니지먼트컴퍼니(FMC)에서 한국대학생자작차연구회(AARK)와 함께 2022년 5월 13일~15일 전남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에서 개최되는 전남모터페스티벌 제1회 KFGP STUDENT FORMULA입니다.
산학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모터스포츠 산업계에서 대학생들의 참신한 기술력을 선보임과 동시에 학생들에게 산업계의 기술력 소개와 연계를 통해 상호 협력적 관계 구축과 산업 발전을 위해서 계획되었습니다. 기존 공학적인 부분에 중점을 둔 대회방식에서 벗어나 모터 스포츠 방식을 접목하는 새로운 도전의 장입니다.
Light-On 팀은 2021년부터 Formula 부문에 전기 포뮬러와 내연 포뮬러에 출전하였습니다.
대회 1일차, 내연 포뮬러와 전기 포뮬러가 검차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내연기관 포뮬러는 1일차에 검차를 통과하고 서킷 라이센스를 발급받았습니다. 차량에 화재가 발생하였으나 화재 진압 후 차량 내부의 문제가 아닌 외부의 화재로 판단되어 제동 검차 후 다시 행사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전기 포뮬러는 전기 검차에서의 지적으로 인해 검차를 늦게 통과 후 다음날 행사에 참여하기 위한 서킷 라이센스를 발급받지 못했습니다.
2일차에 서킷 라이센스 발급 기한이 연장되어 내연 포뮬러와 전기 포뮬러 모두 오토크로스 및 서킷 주행 연습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내연 포뮬러는 동급 내연 포뮬러 차량 중에 가속성능 1위와 오토크로스 5위, 전기 포뮬러는 가속성능 3위와 오토크로스 3위의 기록을 세웠습니다.
대회 3일차에 내연 포뮬러는 변속 장치 이상으로 인해 서킷 본선 이벤트에 참여하지 못했고 전기 포뮬러는 참여하여 본선 6위로 대회를 마무리지었습니다.
가속 이벤트, 오토크로스 1,2일차 이벤트, 서킷주행 본선 이벤트 점수를 합산하여 전기 포뮬러가 전체 3위, 내연 포뮬러가 전체 9위의 대회 성적을 받게 되었습니다. 작년에 KSAE에서 배터리 문제로 인해 수상하지 못한 아쉬움을 이번 대회를 통해 만회할 수 있었고 내연포뮬러 출전으로 차기 드라이버 양성을 위한 목적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